'HOT! 한 여름', 안동 원도심 고객감사 바캉스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HOT! 한 여름', 안동 원도심 고객감사 바캉스 페스티벌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7.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상권 활성화 축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7.07)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7.07)

[안동=안동뉴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안동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고객감사 바캉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핫HOT! 한 여름을 맞이해 안동 원도심(구시장, 남서상점가, 문화의 거리, 음식의 거리)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와 경품추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안동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에 선정된 이후 상권활성화추진단을 구성했다. 

지난 4월에는 5개년 사업에 대한 경상북도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승인을 마쳤으며, 1년 차 사업에 대한 세부 시행계획 마련 후 순조롭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로 휴가철을 맞이해 안동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7.07)
▲행사 전단.(자료 안동시청 제공. 2022.07.07)

전통시장 상품권 1,000장 이상, 시장바구니 1,000개 이상, TV, 건식 족욕기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됐다. 

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은 원도심 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룰렛 돌리기, 즉석 복권 긁기를 통해 꽝 없는 100% 당첨으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안동 원도심 고객 감사 행사장 곳곳을 다니며 5개 미션 중 4개를 완수하면 상품도 지급된다. 

행사참여자를 위한 체험 이벤트와 프리마켓도 다채롭게 열린다. 팔찌 만들기, 캐릭터 그리기, 마스크 꾸미기, 블록 체험 등 10개 이상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떡메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민속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헤어 액세서리, 마스크 줄, 애견용품, 학습지, 착즙 청등 다양한 물품이 프리마켓으로 판매되고 다양한 길거리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상권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원도심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안동 상권 르네상스 사업과 원도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키우고 더 나아가 상인들의 매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