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2022 월드 문화살롱 개최... '한-불 콜라보와의 만남'
상태바
안동, 2022 월드 문화살롱 개최... '한-불 콜라보와의 만남'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7.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몽펠리 '꼬레디시 페스티벌' 남영호 감독 초청

[안동=안동뉴스] 구 안동역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안동 시민역(力)사 문화도시 사업의 하나로, 오는 7월 16일 저녁 7시 2022 월드 문화살롱이 열린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세계적 한국인 예술가를 초대해 한국인의 정체성으로 외국에서 보낸 삶과 예술을 교감,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월드 문화살롱은 모디684 문화홀에서 프랑스를 시작으로 호주, 러시아의 한국인 아티스트를 초청해 총 3회차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1회차 문화살롱은 남프랑스 몽펠리에에서 꼬레디시 축제를 총괄하는 남영호 예술감독의 한국과 프랑스의 콜라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한국인들의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공연과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남프랑스 문화·예술의 중심 도시 몽펠리에에서는 프랑스 대표 한국문화축제 ‘꼬레디시 페스티벌(Corée d’ici: 여기에 한국이 있다)’이 올해로 8년 차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에서 영감을 얻어 한·불 예술가들이 새로운 장르로 펼쳐냈다. 한국 백영욱 작가가 만화 라이브 드로잉을 선보이고, 프랑스 사운드 디자이너 데이비드 레바시(David Lavaysse)와 음악가 세바스티안 데레(Sebastien Daillet), 음향작가 펠릭스 젠솔랜(Félix Gensollen)이 비디오 매핑 예술(피에르 새빌라 Pierre Sévila의 작품 대행)을 연출한다. 

월드 문화살롱 관계자는 “2022년 월드 문화살롱은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예술가·창작가와의 문화적 교류를 통해 한국 속의 한국 안동의 이미지를 세계 속의 안동으로 확장해 보수적이고 고착된 도시 이미지를 탈피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후 진행될 살롱에도 해외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한국인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호흡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안동문화도시플랫폼 내 시민참여 지원사업을 통한 온라인 접수(월드 문화살롱 팝업 및 수강 신청 클릭)와 전화접수로 최대 5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