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썸머 드라이툴링대회 개최... 오는 24일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
상태바
청송 썸머 드라이툴링대회 개최... 오는 24일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07.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주머니 경제’에도 보탬
▲사진 청송군청 제공. 2022.07.20
▲사진 청송군청 제공. 2022.07.20

[청송군=안동뉴스] 오는 24일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전국 규모의 ‘2022 청송 썸머 드라이툴링 대회’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대회가 열리는 주왕산면 얼음골은 한여름에도 얼음이 꽁꽁 어는 유명한 곳으로,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 줄 물줄기로 참가선수는 물론 피서객까지 대회를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드라이툴링 대회는 난이도 경기와 스피드 경기로 나눠 치러지며, 정식경기 외 차가운 물줄기를 맞으며 등반하는 이벤트 경기를 비롯해 등반의 묘미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인공암벽 등반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한편, 군은 연중 전국 및 도 단위의 축구, 탁구, 검도, 배드민턴, 산악자전거, 모터사이클, 야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유치·개최하며 청송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가 하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여름 휴가철 대회를 위해 청송을 찾는 선수와 방문객들이 산소카페 청송군의 멋진 풍광들을 가슴에 담아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주머니 경제’에도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