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북도당 임미애 신임 위원장,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상태바
민주당 경북도당 임미애 신임 위원장,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제 개편 공론기구, 취약지역 지원, 지구당 부활 요구 성명서 발표
▲사진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제공. 2022.08.10
▲사진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제공. 2022.08.10

[경북=안동뉴스]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정기 대의원대회에서 도당위원장에 당선된 임미애 신임 위원장이 10일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경북도당에 따르면 행사는 경북도당 13개 지역위원장들과 강민구 신임 대구시당위원장을 비롯한 각 지역위원장들이 함께 지역균형발전, 양극화와 지역주의 해소, 통합의 정치를 위해 노력한 노무현 정신을 되새기고자 추진됐다.

이들은 참배를 마친 뒤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는 당대표, 최고위원 후보들에게 권역별비례대표제 등 선거법 개정을 위한 공론화 기구 설치와 대구·경북 등 취약지역에 대한 예산확대, 자유로운 정당 활동을 위한 지구당 부활을 요구하는 민주당 대구·경북 시도당위원장과 지역위원장 명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임미애 위원장은 “약자의 편에서 권력과 기득권에 대항해 싸워온 고 노무현 대통령은 국민들 가슴속에 영원히 남아있다”며 “대구경북 당원 모두가 하나되어 지방분권과 지역주의 해소, 모두가 잘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총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촛불시민들의 염원과 못다 이룬 노무현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당위원장으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성명서 전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