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엄마까투리’ 영화관에서 만나요~... 오는 31일 안동CGV에서 시사회
상태바
안동 ‘엄마까투리’ 영화관에서 만나요~... 오는 31일 안동CGV에서 시사회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까투리 :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 극장판 애니메이션 개봉
▲관련 자료 안동뉴스DB.
▲관련 자료 안동뉴스DB.

[안동=안동뉴스] 안동 대표캐릭터 '엄마까투리'가 오는 9월 8일 극장에서 개봉된다. 시는 개봉에 앞서 오는 31일 오후 4시 안동CGV에서 시사회를 개최한다.

엄마까투리는 故 권정생 선생의 유작 동화 「엄마까투리」를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안동 대표 콘텐츠이다.

시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극장판을 포함한 모든 엄마까투리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해 왔으며 지난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4까지 성공리에 방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극장판 '엄마까투리 :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은 아파트 개발로 숲을 떠나게 된 까투리 가족이 위험천만한 도시 한가운데를 지나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특히, 안동역을 모티브로 한 장면도 포함되어 있어, 이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사회는 안동시민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엄마까투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화 시사 관람 외에도 7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엄마까투리 어린이 그림공모전의 시상식이 예정돼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각 부의 대상·우수상·장려상을 수여하고,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가득 담긴 개성 넘치는 수상작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안동에서 태어난 엄마까투리가 시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 덕분에 무럭무럭 자라 어느새 영화관에까지 데뷔하게 됐다”며, “TV시리즈와는 또 다른 매력을 꼭 영화관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