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노년 생활을 위한 실버체육대회... 경로당 60개 팀 400명 선수 출전
상태바
활기찬 노년 생활을 위한 실버체육대회... 경로당 60개 팀 400명 선수 출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지난 22일 대한노인회시지회장배 노인체육대회인 제4회 한궁대회가 안동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한궁은 한국의 전통 놀이인 투호와 궁도,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접목한 생활체육 종목으로 특별한 장비나 기술 없이도 간단한 동작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증가시켜 생활체육으로 즐기는 어르신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안동시 노인회에서는 각 경로당에 한궁판을 설치해 어르신들이 평상시에 한궁을 통해 신체의 유연성과 평형성을 증진하여 건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대회는 안동시 경로당 60개 팀에서 400명의 선수가 출전하였으며 예선전을 거쳐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렸다. 우승 1팀, 준우승 1팀, 3위 2팀, 장려상 4팀에게는 트로피와 시상금을 수여했다. 

김동량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 간의 공백기 후에 개최된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기대수명 120세를 바라보는 시대적 현실에 걸맞게 활동력 회복과 체력증진으로 시대를 선도하는 노인세대를 이루길 희망한다”면서 “한궁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한궁이 더욱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