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 이런 길이 있었나요?’... 안동바로알기 팸투어 개최
상태바
‘안동에 이런 길이 있었나요?’... 안동바로알기 팸투어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기창 안동시장, 시민들과 걸으며 소통 “같이 걸어요, 안동”

[안동=안동뉴스] 지난 24일, 시민들과 함께 안동의 숨은 트래킹 명소와 지역 장터를 연결해 길을 걸으며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갖는 안동 바로 알기 팸투어 ‘같이 걸어요, 안동’행사가 열렸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15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겸암정사를 출발해 부용대, 화천서원, 낙동강 풍경소리길, 구담교를 지나 풍천 구담시장으로 연결되는 약 6Km의 풍경소리길 코스를 함께 걸으며 안동을 더욱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낙동강 풍경소리길은 안동시 구담보에서 고령군 달성보까지 연결되는 전체 구간이 145Km에 달하는 국가트레킹길이다. 낙동강변의 산림을 따라 걸으며 낙동강의 수려한 경관을 즐기고 자연, 역사, 문화를 체험하는 명품 숲길로 조성됐다.

참가자들은 걷기 코스를 산책하며 깨끗한 안동을 위한 환경정화 플로깅 켐페인을 진행하고, 이후 풍천 구담시장에 도착해 작은 음악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권기창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안동의 아름다운 트래킹 코스를 걸으며 몰랐던 안동에 대하여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코스로 걷기 행사를 진행하여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길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