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36회 정례회 폐회
상태바
안동시의회, 제236회 정례회 폐회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9.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조례안 등 처리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는 28일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조례안 등 총 1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손광영 의원이 집행부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시정질문을 펼쳤다.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 중 △안동시 단독주택 등에 대한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원안 가결됐다.

아울러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운영 및 관리 조례안 △안동시 영유아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동시 지방세입 징수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동시 시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동 노지스마트농업 지원센터 관리·운영 민간위탁(신규) 동의안 등 6건이 모두 원안 가결됐고, △안동시 사립박물관 및 사립미술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됐다.

이어 정복순 의원 외 17명이 공동 발의한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 추진 반대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또한, 제2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임태섭 의원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자'라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정책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