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원도심서 즐기는 '할로윈 in Andong' 개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상태바
안동 원도심서 즐기는 '할로윈 in Andong' 개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0.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의 거리, 음식의 거리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운영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2022.10.25)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2022.10.25)

[안동=안동뉴스] 미국 할로윈 시즌에 맞춰 '할로윈 in Andong' 행사를 안동 음식의 거리와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행사에서는 문화의 거리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음식의 거리에는 50여 개의 야외포차를 조성해 생맥주와 함께 상가 음식을 즐기는 먹거리 축제로 운영된다.

행사장 일원 전역은 할로윈 소품과 조명으로 장식해 실감나는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다.
 
페이스 페인팅, 소품·의상 대여, 타로카드, 호박 랜턴 및 캔디 바구니 만들기 등 각종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과 MZ세대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 계획이다.

행사장 일대를 신명나고 떠들썩한 분위기로 끌어올리기 위해 게릴라 버스킹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마임, 마술 등이 진행된다. 

또한, 퍼포먼스 팀이 원도심 일대를 돌며 움직이는 포토존 역할을 하며, 어린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도시재생센터에서는 고려시대 복식 무료 체험 행사를 병행해 고려시대 옷을 입은 관광객들이 원도심을 거닐며 흥미롭고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객 참여 이벤트도 빠트릴 수 없는 주요 행사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음식의 거리 야외포차에 상가 이용 영수증을 제출하면 맥주를 무료로 제공하고 할로윈 테마에 맞춘 코스프레 경연대회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인증사진을 SNS 업로드 시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이벤트 등도 진행해 상인들과 참여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진행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안동 원도심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가을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행사로 다시 한번 원도심이 젊음과 생동감으로 들썩이며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