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상태바
안동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1.0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의회 본회의장.(사진 안동시의회 제공.2022.11.02)
▲안동시의회 본회의장.(사진 안동시의회 제공.2022.11.02)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는 오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시민 참여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

제보 대상은 시정과 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과 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제보받은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와 관련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안동시의회 홈페이지 열린광장 내 참여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 접수(안동시 퇴계로 115 의회사무국)를 통해 가능하다.

권기익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는 시의원 위주의 견제와 비판에서 나아가 시민이 직접 내는 현장 목소리를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