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반려견 특화 산림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양군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반려견 특화 산림교육프로그램 운영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11.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검마산자연휴양림 제공.2022.11.07
▲사진 검마산자연휴양림 제공.2022.11.07

[영양군=안동뉴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검마산자연휴양림은 반려견 동반 특화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7일 전했다.

이날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 따르면 지난 2018년 5월 ‘국립자연휴양림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관한 규정’ 개정 이후 반려견 동반 휴양림으로 거듭난 검마산자연휴양림은 반려견 1천만 시대에 맞춰 반려견과 함께 숲속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휴양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검마산자연휴양림에서는 휴양관 16객실 중 7실, 야영장 24면 중 9면을 반려견 동반시설로 운영 중이고 반려견에게 숲의 포옹력으로 치유와 사회성을 기르는 ‘오늘, 나 반려견의 반려人이 되다’와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숲속명상과 산책을 즐기는 ‘댕댕이와 함께 떠나는 숲속여행’인 반려견 특화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휴양림 내 산림욕장에 반려견을 위한 휴양시설인 반려견 쉼터를 조성하여 반려견용 가마, 해먹, 그네, 움집 등을 설치했다. 

이용객은 산책 중에 만나는 시설 체험 활동으로 반려견과 좀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관련사항 및 휴양림 예약·이용에 관한 문의는 관리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은 “산림이 주는 풍요로움과 휴양기회를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는 관리와 서비스로 이용객에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