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일직면, 주민자치회 출범... 안동시 면 지역 최초
상태바
안동 일직면, 주민자치회 출범... 안동시 면 지역 최초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1.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형 초대 주민자치회장, "지역 위해 솔선수범"
▲안동시 일직면 주민자치회 출범.(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11.08)
▲안동시 일직면 주민자치회 출범.(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11.08)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일직면 주민자치회(이하 주민자치회)가 지난 7일 일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권기창 안동시장과 신임 자치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일직면은 지난 9월 안동시 면 지역 중 최초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됐다. 이에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자치위원을 모집, 위원 선정위원회를 거쳐 위원 25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출범한 주민자치회는 구성회의를 열어 앞으로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을 선출했으며 향후 분과위원회 구성, 자체사업 발굴, 주민총회 개최 등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권오형 초대 주민자치회장은 “자치위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살기 좋은 일직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오 일직면장은 “오늘 위촉되신 위원님들의 활발한 활동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 주민 주도의 주민자치회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주민자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주민자치회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