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청송사과축제 개막...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상태바
제16회 청송사과축제 개막...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2.11.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 주제로 용전천 일원에서
▲제16회 청송사과축제가 9일 개막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2022.11.09)
▲제16회 청송사과축제가 9일 개막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2022.11.09)

[청송군=안동뉴스] 9일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청송사과축제가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축제 기간은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이 끝이 나고 당초 기간보다 1주일 늦은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의 관심과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축제 첫날인 9일, 청송읍 용전천변에서는 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송문화원이 주최‧주관하는 ‘제25회 청송문화제’가 성대하게 열렸다. 

청송문화제는 지역고유문화의 전승보전과 향토문화 창달, 군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청송사과축제와 함께 열리고 있으며, 군민 모두 다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호응도가 높았다.

이밖에도 풍물‧씨름‧줄다리기‧떡솜씨경연대회 등의 각종 대회와 전시‧체험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또 오후 6시에는 청송문화제 축하공연으로 가수 김희재, 양지은, 지원이 등이 출연하여 인기 대중 트로트를 선사하면서 축제의 용전천 가을저녁을 신명나게 만든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사과축제 첫날은 청송문화제를 통해 군민들과 관광객들 모두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풍요로움을 한껏 누리며 신명나게 즐기는 축제의 자리였다”며 “남은 축제 기간에도 매일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축제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