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삶을 배우는 서후초등학교, 신·전입생 모집
상태바
행복한 삶을 배우는 서후초등학교, 신·전입생 모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2.0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운영으로 교육 불균형 해소 큰 도움
▲서후초등학교가 신입생과 전입생을 모집하고 있다.(사진 경북안동교육지원청 제공.2022.12.08)
▲서후초등학교가 신입생과 전입생을 모집하고 있다.(사진 경북안동교육지원청 제공.2022.12.08)

[안동=안동뉴스]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를 운영하고 있는 안동시 서후면의 서후초등학교가 신입생과 전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8일 서후초에 따르면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린 특색교육으로 전교생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학기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전 테마(태백), 역사 테마(군위), 환경 테마(예천) 체험학습을 진행했으며, 2학기에는 생명사랑 테마(구미), 발명 테마(경주)는 물론 1박 2일 동물사파리, 백제문화탐방과 서해갯벌체험(충남) 체험학습을 했다.

또한 연중 학생 승마교실(안동승마공원)은 물론 바리스타 체험, 단체 영화관람, 볼링체험, 원어민 1:1 온라인 실시간 화상영어 수업 등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 계발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부모 참여 학교 행사를 확대하여 프로야구(삼성라이온스파크, 7월), 프로축구(포항 스틸러스, 10월), 프로배구(김천, 12월)를 교육가족 단체관람 행사로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한 데 어우려지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갖기도 했다.

그리고 교과과정 이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는 국악, 공예 예술강사 지원수업과 성악, 방송댄스, 1인 1악기, 미술, 검도, 컴퓨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예산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축 소규모체육관인 ‘꿈자람관’에서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으며, 전교생이 1인 1자전거, 1인 1스마트패드 등 많은 복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성태 교장은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는 도시와 읍면 소재 학교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지금은 지역과 학교가 함께 지역 살리기와 작은 학교 살리기 방안을 보다 더 깊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 학교를 믿고 선택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를 위해 모든 교직원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