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우수공무원 선발...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5명
상태바
안동시, 우수공무원 선발...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5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2.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다영·김지혜·주지용·김창현 주무관, 김진희 팀장
▲안동시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좌에서)정다영·김지혜·주지용·김창현 주무관, 김진희 팀장.(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12.15)
▲안동시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좌에서)정다영·김지혜·주지용·김창현 주무관, 김진희 팀장.(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12.15)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선정하는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5명이 선발됐다.

15일 시는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건축과 정다영 주무관, 일자리경제과 김지혜 주무관, 노인장애인복지과 주지용 주무관, 평화동 김창현 주무관, 여성가족과 김진희 팀장 등 5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5명의 우수공무원은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1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적극성, 시민체감도, 창의성·전문성, 중요도·난이도, 확산가능성 등 5개 항목을 평가 후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정다영 주무관은 현재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상 민원인이 직접 본인의 민원진행상황을 열람할 수 없어 불편함을 겪고 있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제도개선 건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개선 요청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안동시에서 우선 시범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지혜 주무관은 중앙 신시장 장날의 교통흐름 방해와 안전사고 등을 개선하고자 이해관계인의 양해와 동참을 위해 278일간 78회의 끊임없는 소통과정을 거쳐 9월 남문일원에 직거래 장터를 개설함으로써 중앙신시장의 외연 확장에 기여했다.

주지용 주무관은 1인 가구와 독거노인 증가에 따라 무연고 사망자에 대한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안동시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공영장례 서비스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도내 최초로 총 15건의 장례에 대해 장례용품 및 관련 비용을 지원하며 무연고 사망자에 대한 존엄한 마무리를 위해 노력했다.

김창현 주무관은 과거 주택난 해소를 위해 택지로 개발되었으나 현재까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인 운안동 일원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사망한 도로 소유자의 상속인들을 찾아내 수 차례의 연락과 방문으로 설득함으로써 동의서를 받았다. 이후 해당 주민 34가구의 도시가스 인입 신청서를 받아 시행사에 제출함으로써 2023년에 도시가스가 공급될 수 있게 되었다.

김진희 팀장은 경제적 어려움, 정보격차 등으로 가족 여행이나 체험에 제약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 지역자원을 연계해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지난 8월 일주일간 숙박시설 2동을 무료대여 받아 12가구 46명이 1박2일 휴양시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취약계층 가정에는 추억을, 지역사회에는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5명의 직원에게는 시장 표창과 함께 근무성적 가점 및 포상금이 지급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적극적,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직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