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오후 2시 '여기', 안동관광 업그레이드 제안

[안동=안동뉴스] 안동지역의 관광 혁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안동시 관광발전포럼'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축제장길 관광커뮤니티센터 '여기'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비공모사업인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 사업으로 열리며 지역 관광 사업체, 지역 관광 관련 조직과 단체들이 참여한다.
행사에서는 타 지역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안동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3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행복한여행나눔 김영준 대표의 ‘홍성군 관광거버넌스 관광통 사례’, 사단법인 신라문화원 진병길 원장의 ‘문화재에 옷을 입히다’, (주)피디엠코리아 경북지사 최식원 지사장의 ‘성공하는 체험관광상품은 뭐가 다를까?’ 순으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 발표 후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며, 안동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권혁대 안동시관광협의회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적 한계 극복은 물론 지역관광혁신에 대한 방향이 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관광분야 전문가들과, 관광사업 종사자 간의 의미 있는 소통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