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안동시의회,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2.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 반려동물 보호 및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사진 안동시의회 제공.2022.12.22)
▲안동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 반려동물 보호 및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사진 안동시의회 제공.2022.12.22)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는 지난 21일 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반려동물 보호 및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지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인 동물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동물복지 인식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학계, 관련 분야 전문가, 대학생, 시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제발표에서 안동과학대학교 반려동물케어과 김병부 교수는 “반려동물 등록은 유기동물의 발생을 억제하는 매우 효율적인 수단이며,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펫티켓과 개물림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양육자가 알아야 할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가톨릭상지대학교 반려동물과 허영태 교수는 반려동물이 인간의 삶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김호석 의원은 반려동물 보호와 반려문화 조성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안동시 반려동물 보호 및 반려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재갑 의원이 좌장을 맡아 반려동물 보호체계 강화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 등을 주제로 안동과학대학교 반려동물케어과 김병부 교수, 가톨릭상지대학교 반려동물과 허영태 교수, 안동시의회 여주희, 김호석 의원, 안동시청 권용덕 축산진흥과장이 종합토론을 펼쳤다.

안동시의회 자치분권 및 지역재생연구회장 김호석 의원은 “반려가족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1,500만 명을 넘어가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을 보호하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