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전국 최초 버스 전면 무료 운행
상태바
청송군, 전국 최초 버스 전면 무료 운행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3.01.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관광객 등 누구나 제한 없이 무료 이용 가능
▲청송군에서 운행되는 농어촌버스가 무료로 운행된다.(사진 청송군청 제공.2023.01.02)
▲청송군에서 운행되는 농어촌버스가 무료로 운행된다.(사진 청송군청 제공.2023.01.02)

[청송군=안동뉴스] 지난 1일부터 청송군에서 운행되는 농어촌버스가 무료로 운행된다.

2일 군에 따르면 연령이나 소득수준, 주소지 등 자격 조건에 상관없이 청송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 누구나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12월 14일 청송군의회 본회의에서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 조례’를 원안 가결하여 2023년 1월부터 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로써 택시 외 대중교통수단이 없어 대도시권에 비해 대중교통 이용에 상대적 차별을 받고 있던 청송군민의 불편을 상당수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에서 시행중인 교통약자 등 특정층에 한정된 교통복지사업 대상을, 전국 최초로 경제활동 인구인 청장년층과 관광객까지 전면 확대하였다는 점에서 인구 유·전출을 막고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청송군의 의지가 돋보인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정책으로 주민들이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