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초 6학년 김율, 스피드 스케이팅 '동메달' 획득
상태바
안동초 6학년 김율, 스피드 스케이팅 '동메달' 획득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2.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남초 500m
▲안동초등학교 6학년 김율 학생.(사진 안동교육지원청 제공.2023.02.14)
▲안동초등학교 6학년 김율 학생.(사진 안동교육지원청 제공.2023.02.14)

[안동=안동뉴스] 안동초등학교 6학년 김율 학생이 지난 13일 서울 태릉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해 남초 500M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서 3위인 동메달을 획득했다.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한 김율은 방과후와 주말에 피나는 훈련한 성과를 유감없이 발휘하여 개인 최고기록을 세우며 남자 초등부 단거리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안동지역은 그동안 빙상 불모지였으나 그 어려움을 이겨내고 암산스케이트장과 롤러장에서 노력한 결과 동메달을 획득한 결과이어서 더욱 빛을 더했다. 또한 김율은 체격과 기초 체력이 우수하여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유망주로 주목을 받았다.

김율은 “그동안의 노력이 동메달이라는 좋은 결과로 나와 나 자신에 대한 뿌듯함이 생겨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이상화 선수를 능가하는 단거리 국가대표로 꼭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동초 박이호 교장은 “힘든 훈련, 어려운 여건을 묵묵히 이겨낸 김율 학생의 노력과 투지를 칭찬하고, 여러모로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또한 안동초 모든 학생들의 재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