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북도당, 이재명 구속영장에 규탄 논평 발표
상태바
민주당 경북도당, 이재명 구속영장에 규탄 논평 발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2.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탄압 중단하고 50억 클럽 먼저 수사하라!"
▲사진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당사 전경.(사진 안동뉴스 DB)
▲사진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당사 전경.(사진 안동뉴스 DB)

[경북=안동뉴스] 16일 오전 헌정 사상 처음으로 제1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윤석열 정권과 검찰을 규탄했다.

이날 경북도당은 논평을 통해 "윤석열 정권과 그 하수인 정치검찰은 끝내 이재명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헌정사상 초유의 일을 벌였다"며 "이는 끊임없는 야당 탄압을 통해 제1야당을 무력화 시키고 가장 강력한 정적을 제거하려는 전대미문의 폭거일 뿐 아니라 서슬 퍼런 군사정권에서도 보지 못했던 대한민국 정치사의 암울한 검찰 만행으로 기록될 일"이라고 맹렬히 비판했다.

그리고 이번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법 원칙에도 어긋날 뿐만 아니라 단 하나의 청구 요건도 갖추지 못했다"며 "지난 수사과정을 보면 이미 답을 정해놓고 시나리오 극본을 쓰고 소설을 엮어 꿰맞추기 수사를 한 정황이 여러 곳에 나타난다."고 지적했다.

또 이재명 대표는 3차례의 검찰 소환요구에 따라 조사를 받아왔으며,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주우려도 없고, 검찰 8개부, 60여명의 검사들을 동원해 1년 반이 넘도록 수사하고 300번이나 압수수색 한 것도 모자라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것이냐고 되묻기도 했다.

그러면서 전 국민들과 청년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곽상도 의원의 50억 원의 뇌물사건 무죄 판결을 두고 검찰의 절차적 정의와 성역 없는 수사냐고 따지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경북도당은 "검찰이 지금이라도 김만배 일당과 곽상도를 비롯한 50억 클럽을 철저히 조사하여 대장동 사건의 본질을 규명하고 사법정의를 바로세울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야당탄압과 정적제거 음모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