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농업기계 박람회 개최… 오는 28일 한천체육공원에서
상태바
예천, 농업기계 박람회 개최… 오는 28일 한천체육공원에서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3.02.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전시 홍보‧판매, 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행사 포스터.(자료 예천군청 제공.2023.02.24)
▲행사 포스터.(자료 예천군청 제공.2023.02.24)

[예천군=안동뉴스] 오는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2023 예천군 농업기계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첨단 농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예천군이 주관하고 농업기계 사후 관리업체 9개사가 참여하며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SS기 등 대형 농업기계와 전동가위, 관리기, 경운기 등 중소형 농기계를 포함한 50여종이 전시‧시연된다.

또 현장 구매와 상담도 진행하며 참여 업체에서는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업체별 특판 행사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특히, 여러 브랜드의 농업기계를 전시‧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가격표시제로 공급 업체들간 공정한 경쟁 분위기를 조성해 농기계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

이외에도 주 관람객이 농업인인 만큼 본격적인 영농기를 앞두고 인력난 해소를 위해 예천군 농촌인력지원 홍보관을 운영하고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제도와 농촌인력센터 이용 방법, 근로자 모집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권석진 농정과장은 “농업인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기계의 조기 공급으로 노동력 절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