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전통시장·상점가 상인회 간담회 개최... 상권활성화방안 모색
상태바
안동, 전통시장·상점가 상인회 간담회 개최... 상권활성화방안 모색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3.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분야 지원사업 안내
▲안동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간담회.(사진 안동시청 제공.2023.03.21)
▲안동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간담회.(사진 안동시청 제공.2023.03.21)

[안동=안동뉴스] 지난 17일 상권활성화추진단, 관내 11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회장, 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개최됐다. 

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 사업에 대한 안내에 이어 시정 추진에 대한 상인회의 협조 사항을 전달했다. 상인단체 대표들의 건의 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해서도 깊이 논의했다. 

특히, 상권활성화추진단에서 ‘지역 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을 설명하고 이미 시행 되어온 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한 향후 변동사항과 정책 방향에 대해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인회 대표는 상권활성화 축제 지속 지원, 시설 현대화 사업지원, 소외 상권에 대한 지원방안 모색, 공설시장 사용료 재검토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을 시에 전달했다.
 
상인회 관계자는 “안동시 관계자와 상인회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의견을 듣고 상권활성화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추후 정기적인 간담회 자리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최종익 경제산업국장은 “지역경제·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면밀하게 살펴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계획 수립용역을 시행해 시장별 적합한 사업을 정기적·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