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시행...이달 29일부터 20일간
상태바
안동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시행...이달 29일부터 20일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3.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민 창의적 아이디어 모아 고향사랑 기금 사용처 모색
▲사진 안동시청 제공.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기부금을 값지게 활용할 방안을 찾기 위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가 이달 29일부터 20일간 시행된다.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는 고향사랑 기금의 사용처를 정하기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들어 보고자 시행된다. 

취약계층 지원과 청소년 육성ㆍ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ㆍ예술ㆍ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공모 기간 중 누구든지 안동시에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이달 29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응모는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결과는 오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3명 각 30만 원, 장려 5명 각 10만 원의 부상을 안동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안동시 기획예산실로 문의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시스템이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지자체가 기부자에게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고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공모는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기부로 조성된 고향사랑기금을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안동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