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혼인·출생 신고 기념 '축하 포토존' 마련... 즉석사진도 제공
상태바
안동시, 혼인·출생 신고 기념 '축하 포토존' 마련... 즉석사진도 제공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3.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청 종합민원실에 '축하 포토존'이 운영된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청 종합민원실에 '축하 포토존'이 운영된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혼인신고, 출생신고를 하기 위해 안동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특별한 날을 함께 기념하기 위해 종합민원실에 '축하 포토존'을 운영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축하 공간을 조성해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포토존 내에는 혼인신고, 출생신고뿐만 아니라 여권발급, 그리고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시민들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내생애 가장 행복한 날, 꽃길만 걸어요, 너의 모든날을 응원해’ 등 다양한 문구의 소품이 준비돼 있다.
 
또한, 오는 1일부터는 혼인을 축하하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혼인・출생신고를 하는 민원인에게 즉석사진 기념촬영 서비스가 제공된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혼인·출생신고 시 가족관계등록신고 창구에 신청을 하면 현장에서 즉석 사진을 받을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신속한 민원 처리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작지만 의미 있는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실질적인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에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