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MZ세대 직원과 열린 대화, '영양온(ON)통(通), 공감 톡톡' 개최
상태바
영양군, MZ세대 직원과 열린 대화, '영양온(ON)통(通), 공감 톡톡' 개최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3.03.3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온(ON)통(通), 공감 톡톡.(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온(ON)통(通), 공감 톡톡.(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영양군수와  8~9급 직원 40여명이 함께 ‘영양, 소통(疏通)으로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대화의 시간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공약사업 중 ‘일하는 방식개선을 통한 신뢰받는 군정 구현’의 일환으로 실시한 직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직장 내 원활한 소통환경 조성과 상호공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군에서는 최근 MZ세대의 본격적인 공직사회 진입과 함께 세대 간 가치관에서 오는 갈등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직장생활의 적응을 돕고자 격의없는 소통 시간 마련으로 한층 더 즐거운 직장분위기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민선 7기에서도 6급 팀장과 7급 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4차례씩 직원과의 대화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직장 내 업무수행 과정에서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향후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오도창 군수는 “최근 MZ세대가 본격적인 진입으로 기성세대와 이들 간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큰 사회적인 문제로 제기된 만큼 서로의 차이와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군 전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총 161명의 8~9급 직원을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결과를 검토하여 정기적으로 직원과의 대화를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