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제10회 이육사문학축전 (여름)행사
상태바
2013` 제10회 이육사문학축전 (여름)행사
  • 조용현기자
  • 승인 2013.07.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포도가 익어가는 계절 칠월이 되면 매년 이육사문학축전 여름 행사가 이육사문학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육사문학축전은 7월 27일 오전 10시  ‘청포도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육사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숭고한 생애와 문학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제정한 제10회 육사시문학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 수상자는 문정희 시인의 시집(카르마의 바다)가 수상했다.
김재홍(경희대 석좌교수), 김주연(숙명여대 석좌교수), 이동순(영남대 교수), 정희성(시인), 황동규(서울대 명예교수)씨가 맡은 육사시문학상 심사위원회는 "물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생명과 삶의 본질과 현상을 집중적으로 탐구한 것이" 선정 이유라고 밝혔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올해 육사시문학상 수상자인 문정희 시인이 “무기의 시, 악기의 시”란 주제로 문학 강연이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당일 오후 2시부터 안동시청에서 집결하면서 시작을 알리는 이육사여름문학학교는 2박3일 동안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열린다. 월령교 및 안동댐 민속마을 ‘광야’시비 탐방을 시작으로 문학축전 참가와 오정국 시인, 박지웅 시인, 이혜미 시인, 사윤수 시인, 김혜정 소설가가 문인 담임으로 현장 백일장, 육사시암송대회에 지도 선생으로 참여하게 된다.‘광야’ 시상지 쌍봉 윷판대와 도산서원 탐방, 신나는 레크레이션, 육사선생 동화구연,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육사여름문학학교에 참가한 전원에게 29일 오전 11시에 수료식과 함께 수료증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