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사과술 ‘춘희(春姬)’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주)착한농부 6회째 영예
상태바
예천 사과술 ‘춘희(春姬)’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주)착한농부 6회째 영예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4.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예천군청 제공.
▲사진 예천군청 제공.

[예천군=안동뉴스] 예천군 용문면의 (주)착한농부(대표 김상선)에서 새롭게 선보인 전통주 ‘춘희(春姬)’가 ‘2023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우리 술 증류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 대표 주류 시상식으로 70여 명의 전문 주류 시음단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로 우리 술, 소주, 맥주, 위스키, 스피릿, 와인, 사케 등 주종별 최고의 술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춘희’는 충청도와 경상도의 경계선에 위치한 백두대간 소백산 자락에서 귀농인 청년단체와 마을 주민이 함께 어울려 생산한 특별한 사과로 빚은 증류주로 사과의 상큼한 향을 품은 것이 특징이다.

▲사진 예천군청 제공.
▲사진 예천군청 제공.

특히, 착한농부는 지난 2017년 오미자 증류주 ‘막시모’, 2018년과 2019년 복분자 증류주 ‘예천주 복’과 ‘만월’, 그리고 2020년과 2021년에 단수수 증류주인 ‘럼PHAT’과 ‘밀담’으로 각각 대상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번 ‘춘희’ 또한 대상을 받아 단술이 샘솟는 예천(醴泉)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상선 대표는 “대한민국 주류대상 10주년을 맞아 최대 규모로 개최된 대회에서 주류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더 좋은 전통주를 생산하도록 노력하고 예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양질의 제품을 개발해 농가소득에 기여하는 등 농가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