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영양중·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영양중·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4.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용 및 운영키로
▲사진 영양군청 제공.
▲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영양중·고등학교는 지난 10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협업관계 구축과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내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군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용과 운영 협력,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문화 콘텐츠 연계, 교육과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 등 도시재생 거점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을 통한 다양한 영역의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영양중·고등학교는 복합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도시재생지원센터 역시 도시재생 거점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제공하여 상호 발전적인 방향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배준현 센터장은 “영양중·고등학교와의 협약을 계기로 도시재생 거점시설의 활성화와 학생들에게 영양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최병국 교장은 "영양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복합커뮤니센터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공간을 활용하여 풍부한 교육적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하여 양질의 교육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양군 복합커뮤니티센터(어울림터:마당)는 영양우체국 건너편에 위치한 지상 3층의 시설로써 도시재생 뉴딜사업 거점시설 중 한 곳이다. 

1층에는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과 공동육아나눔터, 연습실, 2층에는 공부방(독서실)&북카페, 강당, 3층에는 마을공동작업장이 있으며, 자세한 이용문의는 도시재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