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춘계 전국 초·중·고 육상경기대회 개최...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대
상태바
예천군, 춘계 전국 초·중·고 육상경기대회 개최...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대
  • 김철용 기자
  • 승인 2023.04.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가장 큰 규모 육상대회, 선수와 임원 4천여 명 예천군 방문 예정
▲사진 예천군청 제공.
▲사진 예천군청 제공.

[예천군=안동뉴스]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예천스타디움에서 ‘제52회 춘계 전국 중·고 육상경기대회 겸 제11회 춘계 전국 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올해 치러지는 육상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120개 종목에 2천5백여명 선수가 참가하며 가족과 관계자 등 1천5백여명도 예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 경기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군은 국내 유일 육상 돔 훈련장을 갖춘 곳으로 매년 1만 5천여명 이상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위해 찾고 있으며, 지난 3월 말 기준 9천여명이 다녀가는 등 선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오는 5월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를 비롯해 6월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등 전국‧국제 규모 육상대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김학동 군수는 “학생들의 노력과 땀방울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며 “차질 없이 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6월 4일부터 7일까지 예천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