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최고 브랜드 도시로 ‘우뚝’... '청송사과', '산소카페 청송군'
상태바
청송, 최고 브랜드 도시로 ‘우뚝’... '청송사과', '산소카페 청송군'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4.1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사과, 11년 연속 대상, 산소카페 청송군, 도내 4년 연속 대상 받으며 도시브랜드 강자 등극
▲청송사과와 산소카페 청송군이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사과와 산소카페 청송군이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청송군이 '청송사과'와 '산소카페 청송군'을 앞세워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와 산소카페 청송군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이로써 청송사과는 11년 연속, 산소카페 청송군은 4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브랜드를 가리는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브랜드 시상식이다. 

올해 18회를 맞은 브랜드 대상에서 사과브랜드 부문에는 청송사과를 비롯한 여덟 개 사과 브랜드가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소비자들은 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에서. 심사위원들은 소비자들이 청송사과를 최고 브랜드로 생각하는 이유를 사과 재배에 적합한 자연환경, 우수한 품질 관리, 앞선 재배 기술과 적극적인 판매 전략에서 찾았다. 

또 산소카페 청송군 도시브랜드 부문도 청송을 비롯한 8개 지자체가 후보에 올랐으나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 선호도 4가지 항목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 맑고 깨끗한 청정도시를 다시 한 번 전국에 알리게 됐다.

산소카페 청송군은 청송이 가진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 자원을 상징하는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지역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이다.

특히 이러한 정체성을 잘 나타내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청송,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정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 등은 자연환경을 잘 가꾸고 보전하고 있는 청송의 이미지를 잘 보여주고 있어 소비자들도 이를 크게 인식하고 공감해 주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사과와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선택해 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청송군은 군민과 함께 자연 환경을 잘 보존하고 보다 우수한 품질의 가장 맛있는 사과를 생산해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