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필리핀 시장개척 위한 사과수출 협약 체결
상태바
청송군, 필리핀 시장개척 위한 사과수출 협약 체결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4.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닐라 현지 대형유통업체 디존팜과 수출 협조키로
▲청송사과유통센터가 필리핀 마닐라 현지 대형유통업체인 디존팜과 수출·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사과유통센터가 필리핀 마닐라 현지 대형유통업체인 디존팜과 수출·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필리핀 마닐라 현지 대형유통업체인 디존팜과 청송사과유통센터가 수출·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수출국을 확보하게 됐으며 업무협약서에는 판매확대를 위한 노력과 고품질 사과생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 고품질 사과확보와 원활한 수출 협조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지난 1960년대에 설립된 디존팜은 필리핀 현지 과일 전문 유통업체로서 현재까지 로빈슨 그룹을 비롯해 필리핀 내 100개 이상의 슈퍼마켓에서 과일 유통을 취급하고 있는 역사와 신용이 있는 수입 업체이다.

군은 이미 지난 3월부터 청송사과 6톤 정도를 선적하였고, 향후 물량을 확대하여 지속적인 수출을 할 계획이다. 선적된 수출사과는 마켓플레이스와 로빈슨 슈퍼마켓 등 필리핀 현지 대형 유통판매점을 통해 현재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어 해외 시장 선점을 위한 청송군과 유통센터의 발 빠른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대한민국 1등 사과인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고 구매력 있는 여러 국가들로 수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1등 사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