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 열려
상태바
안동,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 열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5.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동119안전센터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사진 안동소방서 제공)
▲옥동119안전센터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사진 안동소방서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소방서는 지난 1일 옥동119안전센터에서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을 가진 옥동여성의용소방대는 안동시 인구의 약 24%가 거주하고 있는 중심 상권 지역이며 매년 유동인구와 소방대상물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지역인 옥동, 송현동, 노하동 일원에서 활동하게 된다.

행사는 정재훈 119재난대응과장의 옥동여성의용소방대 신설 경과보고,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기 수여, 결의문 낭독,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옥동여성의용소방대장 이경희 대장은 “지역 안전에 대한 책임감과 솔선수범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 함께 지역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했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먼저 우리 소방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항상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를 갖고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안동을 만드는데 크나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겠다.”고 했다.

한편, 안동의용소방대연합회는 사랑의 쌀 22포대를 지역의 불우이웃에  기부하며 행사의 뜻깊은 의미를 한층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