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출구 없는 미로', 마약 절대 쳐다도 보지 마이소!... 이철우 지사 릴레이 캠페인
상태바
'마약, 출구 없는 미로', 마약 절대 쳐다도 보지 마이소!... 이철우 지사 릴레이 캠페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5.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근절 공감대 확산 염원 담아 온라인으로 경북도 2호 주자 참여
▲마약예방 릴레이 캠페인 이미지(안).(자료 경북도청 제공)
▲마약예방 릴레이 캠페인 이미지(안).(자료 경북도청 제공)

[경북=안동뉴스] 지난 1일 경찰청의 마약예방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참여해 자신의 SNS에 인증샷을 게재했다.

릴레이 캠페인은 경찰청 주관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연말까지 유관기관 합동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마약사건이 최근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한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함에 따라, 전 국민에게 마약중독의 위험성 환기와 경각심을 고취해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도지사는 2호 주자로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으며, 캠페인 문구가 든 패널을 들고 “마약, 왜 하려고 하십니까? 절대 쳐다도 보지 말고, 생각도 하지 마십시오!”라고 강하게 외치며 마약을 근절하자는 염원을 영상에 담았다.  

참여 인증사진에 활용되는 캠페인 이미지는 중독성이 강해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출구 없는 미로'라는 표어와 이미지로 형상화한 것이다.

이 도지사는 마약 예방 캠페인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음 주자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중·고등학생들과 270만 도민의 안전과 안녕을 수호하자는 상징적 의미로써 임종식 경북도교육감과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경북도는 마약근절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 청소년 등 약물 오ㆍ남용 폐해 예방 교육, 학교‧학원가 주변 의약품 등 허위‧과대광고 집중 감시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최근 SNS, 다크웹, 가상화폐를 이용해 마약류를 쉽게 접하게 되면서 관련 범죄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각심 환기는 물론 경북만큼은 ‘마약 청정지역’이 될 수 있도록 마약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