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높인다!... 보조기기 최대 90% 지원
상태바
청송군,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높인다!... 보조기기 최대 90% 지원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5.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3일까지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신청 받아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오는 6월 23일까지 지역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신청을 받는다.

10일 군에 따르면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은 신체‧경제적 여건으로 정보접근이 어려운 장애인과 상이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되는 기기는 인쇄물의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광학문자판독기,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수화 의사소통용 영상전화기, 지체‧뇌병변장애인의 컴퓨터 활용 편의를 위한 특수키보드 등 정보 활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보조기기이다.

신청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혹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해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이다.

보급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기기 가격의 80%를 지원받고 20%는 개인이 부담하여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보조기기 가격의 9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상담전화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확인한 후 온라인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방문하거나 청송군청 소통홍보과 정보관제팀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셔서 보조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