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 개최... 오는 13~14일까지 양일간 웅부공원
상태바
2023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 개최... 오는 13~14일까지 양일간 웅부공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5.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꿈과 희망 찾는 한마당
▲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사진 안동시청 제공)
▲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고 과학으로 소통하는 과학문화 축제 ‘2023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웅부공원에서 개최된다.

11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미래의 꿈과 희망을 찾는 마당”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체험하고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과학탐구 체험마당, 어울림 한마당 2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과학 체험마당에서는 춤추는 포켓몬, 미니 수소 로켓 만들기 등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2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각 부스에는 아이들이 손으로 직접 만들고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실험과 체험활동이 준비돼 있으며, 과학 교사의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어울림 한마당은 관람객 모두가 참여하는 과학상식 퀴즈와 마술처럼 보이지만 생활 속의 과학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엮어낸 과학 실험쇼, VR체험과 과학체험관이 있는 이동과학차가 운영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미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소양을 키우고 미래 꿈을 키워나가는 인재로 성장할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