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상태바
국립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 오경숙기자
  • 승인 2013.08.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초등학생 꿈나무 THAMS 공학캠프 개최

국립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서태원)는 임하초등학교 전교생 23명과 경안 신육원의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8,  31일 2회로 나누어 공학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안동대학교에서 ‘그린에너지+미래+인간+로봇’이라는 주제로 실시하였으며, 안동대학교 공과대학생들이 멘토로 직접 참여하여 초등학생들을 지도했다.

안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심재창 교수(고주영 박사 참여)의 “재미난 로봇이야기”라는 강연을 시작으로 창의 로봇 아이디어 대회, 캔 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초등학생들이 공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고취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서태원 교수는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과학의 미래를 책임질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안동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11년부터 매년 도서⦁벽지 등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취약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이해와 활용능력을 증진시키고,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를 배양 시키고자 공학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 THAMS (Technology(기술)+Humanities(인문)+Arts(예술)+Mathematics(수학)+Science(과학)) : Education을 통한 다양한 융․복합 과목의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사고력, 분석적 추론력, 문제해결 능력 등의 융․복합적 역량을 함양시켜 줌으로써 범용형 인재가 아닌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정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