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양수발전소 범군민 유치위, 수비면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영양군 양수발전소 범군민 유치위, 수비면 결의대회 개최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5.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를 위한 범군민 유치위원회 수비면 결의대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를 위한 범군민 유치위원회 수비면 결의대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를 위한 범군민 유치위원회(이하 유치위)는 24일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수비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수비면 다목적체육관에서 양봉철 상임 공동유치위원장 의장, 박준로 영양부군수, 박홍열 도의원, 읍면ㆍ단체 상임 공동유치위원장과 읍면공동위원장, 집행위원회 실무위원, 수비면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의지를 다졌다.

행사에서는 ‘범군민 결의대회 호소문’ 낭독에 이어 유치위 결의문을 상임위원장단과 참석한 주민들이 함께 제창했다.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읍면 위원회, 노인회, 체육회, 이장회 등 9개 주요 민간 사회단체들로 이뤄진 유치위는 지난 3일 입암면을 시작으로 영양읍, 석보면, 일월면, 청기면 순으로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양수발전소 유치 활동을 점차 가속화시켰다.

한편 지난 5월 11일에는 영양산나물축제 개막일에 맞춰 범군민 결의대회를 통해 영양 전역에 양수발전소 유치 열기를 확산시켰다.

양봉철 상임의장은 “이번 수비면 결의대회를 끝으로 6개 읍면 결의대회를 모두 개최하면서 군민들이 양수발전소를 유치의 간절함과 단합된 영양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영양최대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 유치가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