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하회탈배 전국 대회 개최... 오는 3·4일 탁구, 족구 경기
상태바
안동하회탈배 전국 대회 개최... 오는 3·4일 탁구, 족구 경기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6.0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체육관과 용상족구장에서 열려
▲안동하회탈배 전국오픈탁구대회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하회탈배 전국오픈탁구대회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제11회 안동하회탈배 전국오픈탁구대회 및 제3회 안동하회탈배 전국족구대회가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안동체육관과 용상체육공원 족구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탁구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탁구 동호인들의 축제인 제11회 안동하회탈배 전국오픈 탁구대회는 만 19세 이상의 전국 탁구 동호인 1,000여 명이 참가하여 개인단식 안동부를 시작으로 개인복식, 단체전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족구협회, 안동시족구협회가 주관하는 제3회 안동하회탈배 전국족구대회는 전국 족구 동호인 100여 개팀 1,500여 명이 참가하여 전국 일반부, 전국 40대부, 전국 50대부, 전국 60대부, 전국 여성부, 경북 2부, 경북 3부, 안동관내부, 전국 초중고부, 전국장애인부, 총12개부로 나누어 이틀간 열린다.

▲안동하회탈배 전국족구대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하회탈배 전국족구대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이번 안동하회탈배 전국 대회는 전국의 탁구 및 족구 동호인들이 모이는 만큼 개인과 단체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상호교류를 통해 친목 도모의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안동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기창 시장은 “이번 안동하회탈배 전국 대회 개최로 전국의 탁구 및 족구 동호인 2,500여 명이 주말 동안 안동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