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전국 중·고생 검도 한판 승부 겨룬다!... 오는 2일부터 4일 청송국민체육센터서
상태바
청송, 전국 중·고생 검도 한판 승부 겨룬다!... 오는 2일부터 4일 청송국민체육센터서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6.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개최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제32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가 오는 2일 리그 첫 경기를 시작으로 4일까지 3일간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 중·고등학교 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청송군검도회가 주관하며 청송군, 청송군의회, 청송군체육회, 경상북도검도회, 사)대한검도회가 후원하는 대회로, 청송군은 매년 전국 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하여 체육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자 한다.

전국 16개 시·도 700여명의 검도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평소 갈고 닦은 검도실력을 겨루게 되는데 남중부, 여중부, 남고부, 여고부 개인전 및 단체전 경기로 구분하여 경기를 펼친다.

윤경희 군수는 “우리 군이 보유한 우수한 체육시설에서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주왕산, 주산지와 함께 지역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청송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한 ‘산소카페 청송군’ 도시브랜드도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