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고춧가루 초·중·고 학교급식 현물지원... '빛깔찬' 2천만 원 상당
상태바
영양군, 고춧가루 초·중·고 학교급식 현물지원... '빛깔찬' 2천만 원 상당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6.1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양군청 제공.
▲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영양 특산물인 '빛깔찬' 고춧가루를 현물로 605kg, 2천만 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군에 따르면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발달 등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초·중·고 무상급식 지원사업 등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예산 약 9억 4천여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현물 지원사업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인식하게 하고, 영양군과 영양고추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물 지원은 금년도 첫 시행으로, 군에서 직접 고춧가루를 구매해 전 학교에 분기별로 지원할 계획이다.

남한진 유통지원과장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 우수 농산물 이용 촉진을 통한 농산물 판로 다양화로 이어져 농가 소득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가에서는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힘써 주시고 학교에서는 지역농산물의 적극적인 이용에 협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