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월영교 개목나루서 단오맞이 체험행사 개최... 오는 22일 오전 11시
상태바
안동, 월영교 개목나루서 단오맞이 체험행사 개최... 오는 22일 오전 11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6.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오, 여름의 시작, 건강한 여름나기” 주제
▲자료 안동시청 제공.
▲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립박물관에서 전통 명절인 단오를 맞아 오는 22일 오전 11시 월영교 개목나루 일원에서 단오맞이 체험행사가 열린다.

“단오, 여름의 시작, 건강한 여름나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단오의 전통 풍속 중 하나인 단오부채 선물하기, 수리취떡 시식, 떡메치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전통문화 체험과 함께 단오 음식도 시식할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음력 5월 5일인 단오는 수릿날, 중오절, 천중절로도 불리는데, 여름의 시작이자, 1년 중 양(陽)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날이라 하여 큰 명절로 여겼다. 

단오날에는 부채를 선물하고, 수리취 나물로 떡을 해 먹거나 궁궁이, 창포를 머리에 꽂는 전통이 있다. 여름을 시원하게 나고, 밝은 양의 기운으로 나쁜 액운을 쫓고, 모든 일이 잘 풀리라는 의미가 담겼다.

안동시립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휴관으로 장소를 월영교 관광지 내로 옮겼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우리 전통 명절 단오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