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9명 의원 오는 12월 31일까지 활동
상태바
안동시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9명 의원 오는 12월 31일까지 활동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6.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 손광영, 부위원장 김상진 의원 선임
▲행정사무특별위원회.(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행정사무특별위원회.(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가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전반에 관해 조사하기 위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장에 손광영 의원과 부위원장에 김상진 의원을 선출했다.

안동시의회는 지난 12일 열린 제242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의결로 9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위원에는 이재갑, 손광영, 권기탁, 김경도, 김호석, 김상진, 우창하, 정복순, 임태섭 의원이다.

행정사무특별위원회는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전반에 관해 행정적 절차 및 관련 법령의 위반 여부 등 문제점을 조사하여 시정을 요구하거나 대책을 강구할 목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행정사무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여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임하였고, 특별위원회의 조사의 목적부터 기간, 일정 등 조사계획서를 정리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손광영 위원장은 “안동시의회가 생긴 이래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된 게 처음"이라며, “이번 행정사무를 통해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전반에 대하여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합심하여 내실있는 특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