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반려견 등록하개’ 캠페인 추진... 오는 30일 한천 산책로서
상태바
예천군, ‘반려견 등록하개’ 캠페인 추진... 오는 30일 한천 산책로서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6.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해 반려견 등록, 건강상담, 펫티켓 등 안내
▲사진 예천군청 제공.
▲사진 예천군청 제공.

[예천군=안동뉴스] 지난 27일 오후 6시 호명면 송평천 산책로에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견 등록하개’ 캠페인이 추진됐다.

이번 캠페인은 예천군과 예천군 수의사회가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반려견 등록뿐만 아니라 실외 사육견 중성화 수술 예약, 반려동물 건강상담 등을 진행했으며 강화된 동물보호법 개정 사항도 집중 홍보했다.

또한, 이웃을 생각하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을 공공장소에 동반하거나 반려동물을 기를 때 지켜야 할 사항인 펫티켓을 안내해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에 군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반려 문화 정착과 군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30일 예천읍 한천 산책로에서도 캠페인을 진행 할 계획이다.

김경보 축산과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주민들도 적극적인 협조 당부드린다”며 “유실‧유기 동물 발생이 매년 늘고 있는 만큼 유기동물 입양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예천군은 올해부터 반려동물의 유실‧유기를 방지하고 반려동물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내장형 칩을 통해 반려동물을 등록하는 ‘동물등록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외장형 식별 장치를 내장형 칩으로 변경하는 경우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