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1기, 오리엔테이션 열려... 2·3기 추가 모집 중
상태바
'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1기, 오리엔테이션 열려... 2·3기 추가 모집 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1기 오리엔테이션.(사진 안동시청 제공)
▲ 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1기 오리엔테이션.(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2023년 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1기 참가자들이 지난 3일부터 서후면 봉정사국화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있다.
 
2023년 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참가자들은 대구, 창원 등지에서 온 3가구 4명이다. 이들은 귀농귀촌종합센터 누리집에서 참여 신청하고 면접을 통해서 선정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의 일정과 마을의 연혁과 현황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하며 농촌 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안동을 찾은 참가자들을 환영하고 각종 지원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안동시청(농촌활력과)과 서후면 행정복지센터, 안동농협 등의 관계자와 마을 대표를 비롯한 주민들이 함께 자리하며 격려와 환영의 인사를 나눴다. 

앞으로 참가자들은 ‘살아보기’ 기간 중 안동에 정착해 마을의 생활 여건들을 직접 살펴보며 영농생활을 체험하고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지며 귀농ㆍ귀촌을 철저히 준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백 농촌활력과장은 “안동 농촌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농촌과 농사를 경험해 보며 지역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귀농ㆍ귀촌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안동에서 한 달 살아보기 2기와 3기는 새로운 귀농·귀촌 통합플랫폼(그린대로)에서 7월 5일부터 추가 모집 중이다. 

참여자에게는 1인당 30만 원씩 지급하며, 숙박(봉정사국화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