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 오는 8월 5일까지 총35명
상태바
안동시,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 오는 8월 5일까지 총35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과 연계한 디지털 문해교육
▲지난 2022년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사진 안동뉴스DB)
▲지난 2022년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사진 안동뉴스DB)

[안동=안동뉴스] 지난 6일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이 열렸다.

디지털 문해교사 양성과정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실생활과 직결되는 영역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로 시민들의 자존감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며 안동시의 지방소멸기금을 활용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의 하나로 시행된다.

디지털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은 가톨릭상지대학교에 위탁해 지난 6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5주간 운영된다. 

양성과정에는 문해교사 25명, 일반시민 10명이 신청해 총 35명의 교육생이 참여한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에게는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디지털 문해강사 2급 자격증이 수여되며, 수료생은 읍면동에 파견되어 디지털 문해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안동시는 디지털 문해교육 관련 기관인 온평생교육연구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디지털 문해수업 교안 작성, 스마트폰 활용, 키오스크 활용, 수업 시연 등 실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실습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 정주여건 개선으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여자 35명이 모두 수료하여 안동시 디지털 문해교육에 이바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