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2호점 개소... 송현 휴먼시아아파트 경로당
상태바
안동,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2호점 개소... 송현 휴먼시아아파트 경로당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취학 전·중인 아동 대상, 경로당에서 돌봄서비스 제공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2호점 개소식.(사진 안동시청 제공)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2호점 개소식.(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터 2호점이 안동시 송현 휴먼시아 아파트 경로당에서 지난 6일 개소했다.
 
경로당 연계 아동돌봄서비스 사업은 비어 있는 경로당을 방과 후 아이들이 이용하는 1․3세대 공유공간으로 활용하여 어르신들이 귀가한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취학 전 ․ 중인 아동들에게 경로당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이를 위해 돌봄인력인 기간제 돌봄교사를 배치하고 상해보험 가입과 시설환경 개선 등으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조성했다.
 
지난해 옥동 6주공 경로당 1호점 시범 운영에 이어서 이번 2호점을 개소했으며, 앞으로도 방과 후 돌봄 수요가 많은 지역의 경로당을 확보하여 마을 안에서 아동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권기창 시장은 개소식에서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아이들이 마을 안에서 안전하게 돌봄을 받고, 맞벌이 등으로 인한 부모님들의 돌봄 공백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