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온라인 투표 진행... 전체 101개 출품작, 1인당 3개 투표
상태바
제2회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온라인 투표 진행... 전체 101개 출품작, 1인당 3개 투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안동시와 관광거점도시 사업의 하나로 안동의 상징성과 상품성이 결합한 관광기념품을 육성하기 위해 ‘제2회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101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닷새간 진행하게 될 온라인 투표는 전체 101개의 출품작 중 1인당 3개의 출품작에 투표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 60개의 출품작을 선정하고 2차 심사인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작 20점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풍경, 목걸이, 스노우볼, 만들기 키트, 컵홀더, 안대, 베개, 키링, 막걸리 키트, 표지판 마그넷, 밀 키트, 다이어리, 미니어처, 조청 등 각양각색의 기념품으로 제각기 안동의 전통과 문화가 녹아나 있다.

온라인 투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 이미지와 설명을 참고해 안동 관광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관광객의 구매력을 높일 수 있는 작품에 3개씩 투표할 수 있다. 

전화번호 인증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투표 기회는 1회만 주어져 공정성을 높였고, 투표 참가자 중 무작위로 6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디자인 특허가 등록된 ‘안동 관광브랜드’를 활용해 안동시 관광기념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유통 및 홍보마케팅 컨설팅을 통한 입점 지원으로 실질적인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진행을 통해 양질의 다양한 기념품이 확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