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호우 대비 주의 요구...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긴급 점검
상태바
안동시, 호우 대비 주의 요구...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긴급 점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변 인명과 재산 피해 사례 감안, 하천변 시설 집중 점검
▲신동보 안동시 부시장이 호우 대비 주요 취약지역 점검에 나섰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신동보 안동시 부시장이 호우 대비 주요 취약지역 점검에 나섰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경북북부내륙 지역에 100~250mm, 많은 곳은 300mm 이상의 호우가 예보됨에 따라 주요 취약지역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지역에 따라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80㎜의 매우 강한 비가 예보되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태풍‘콩레이 당시 낙동강과 반변천 수위 상승으로 차량 침수가 발생한 하천변 둔치주차장과 하천변 산책로 등을 중심으로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13일 12시경 호우주의보 발효 즉시 선행강우와 임하댐 방류로 인한 급격한 수위상승을 대비하여 즉각 둔치주차장 10개소와 하천변 생태공원 4개소, 하천변 산책로 2개소를 긴급 출입통제하고 진·출입 통제장치의 작동 상태와 안전조치 여부를 관계 공무원들과 면밀히 확인했다.

신동보 안동시 부시장은 “호우에 대비해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둔치주차장, 하천변 산책로, 산사태위험지구 등 중점 취약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한 응급조치와 주민대피 등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도 호우특보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하천변에 산책, 낚시, 야영 중인 분들과 둔치에 차량을 주차한 분들은 즉시 안전한 곳으로 철수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