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청송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 착수 보고회 가져
상태바
청송군의회 청송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 착수 보고회 가져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7.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인구소멸 대응 사례조사 및 대처방안 연구 착수보고회.(사진 청송군의회 제공)
▲청송군 인구소멸 대응 사례조사 및 대처방안 연구 착수보고회.(사진 청송군의회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소멸대응연구회'는 14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청송군 인구소멸 대응 사례조사 및 대처방안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정미진 대표의원, 황진수 부의장, 박신영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업체인 문화관광진흥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용역수행 업체에서 △과업 개요에 대한 설명 △국내외 인구증가 대책 사례조사 △인구감소 대응방안 도출 등 연구 수행의 구체적 방향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구소멸대응연구회'는 저출산·고령화 등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여 지역 특성 및 잠재력을 바탕으로 우수사례조사 및 청송군 실정에 맞는 인구소멸 대처방안을 찾는 연구 단체이며, 정미진 의원을 대표로 황진수 의원, 박신영 의원이 소속되어 ‘문화관광진흥연구원(대표 서칠현, 경산시소재)’과 함께 활동할 계획이다.

이와 별개로 심상휴 의원을 대표로 권태준 의장, 윤영경 의원, 조찬걸 의원이 소속된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는 청송군 관광의 현 실태와 문제점을 분석하여 주민과 함께 먹을거리를 포함한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 증진을 목적으로 연구하는 단체이며, ‘(사)한국정치발전연구원(대표 최주근, 경산시소재)’과 함께 최근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대표 의원인 정미진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하여 청송군의 실정에 맞는 지방소멸 대처 방안을 도출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집행부 관련 부서와 함께 현실적이고 미래지형적인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좀 더 꼼꼼히 공부하고 토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