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BETA 페스티벌, 전국 단위로 확대 개최... 오는 11월 사흘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서
상태바
2023 BETA 페스티벌, 전국 단위로 확대 개최... 오는 11월 사흘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누구나 기회가 주어지는 창업·창작 도시 구현
▲청년 창업 카페 테스트베드 오픈식.(사진 안동시청 제공)
▲청년 창업 카페 테스트베드 오픈식.(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에서 기업가가 되자’라는 의미의 경북 최초 스타트업 중심 창업축제 BETA 페스티벌(Be an Entrepreneur aT Andong)이 올해는 전국단위로 확대해 열린다.

지난 17일 시에 따르면 BETA 페스티벌은 창업기업과 투자자 등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창업문화의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 2년간 개최해 왔다.

특히, 지난해 축제에서는 우수 창업자를 발굴·지원하는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 15개 스타트업 생산제품을 홍보하는 전시관 마련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스타트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또한, 투자 및 창업컨설팅 상담도 진행하며 창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월에는 지난해 개최된 BETA 페스티벌 2022 카페창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청년 예비창업가에게 1년간 카페를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안동댐 세계물포럼 기념센터 전망카페를 초기 자본과 경험이 부족한 청년 창업가의 테스트베드 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전망카페의 첫 창업자가 된 김기현 씨는 ‘포크(Fork)와 핑거(Finger)푸드를 즐기는 디저트 공간’이라는 뜻인 픽(FFICK) 카페를 개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창업 축제는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누구나 기회가 주어지는 창업·창작 도시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을 펼쳐 안동이 창업 선도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사업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수요자 관점에서 미진했던 부분을 개선하여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이 정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